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 시술 제대로 알아보자
피부과를 가게 되면 꼭 보게 되는 스킨부스터 시술입니다.
스킨부스터 시술은 사람들 의견이 효과가 좋다, 안 좋다고 나뉩니다.
주변인들에 평가로 나도 바로 시술을 하기에는 확실한 결정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 나에게 피부에 맞는 스킨부스터 시술은 어떤 것이 있는지,
스킨부스터 시술에 대한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스킨부스터란
스킨부스터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꼭 들어보셨을 키워드입니다.
스킨부스터 시술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윤기가 돌도록 만들어 주는 시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킨부스터의 주재료는 히알루론산과 PN이라는 재생인자입니다.
해당 성분들을 주사시술 또는 MTS라는 바늘이 있는 롤러 형태의 기구로 피부에 미세하게 상처, 구멍을 만들어 스킨부스터 물질이 흡수되도록 만드는 방법으로 피부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진행되는 시술입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종류
스킨부스터는 피부시술이 발전할수록 다양하고 수분모습, 모공축소, 볼륨생성 등으로 특색을 나타내며 많은 것들이 신상품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스킨부스터 종류는 리쥬란힐러, 쥬베룩, 아기주사 등 이 있으며, 각 병원에서 고유의 레시피로 스킨부스터 원액을 만들고 진행하면서 병원마다 부르는 명칭에 따라 다양하게 불리기도 합니다.
특정 스킨부스터 제품들은 공급회사의 이름이 그대로 붙어 있습니다.
예시로는 많이들 알고 계신 리쥬란힐러, 쥬베룩 등이 있으며 TV유명연예인 광고도로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효과
스킨부스터 시술은 스킨토너 또는 영양크림을 발라서 흡수시키는 게 아니고 직접 주사로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주사주입 시술로서 피부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피부 톤을 개선 시길 수도 있으며 여드름이 나는 환경의 피부 상태를 개선시킬 수도 있습니다.
내 피부에 맞는 스킨부스터
내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 ▶ 히알루론산 함량이 높은 스킨부스터
여드름이 난다 ▶ 피지억제 조절 여드름균을 감소시키는 성분이 있는 스킨부스터
피부가 결이 상했다 ▶ 재생인자 PN이 높은 스킨부스터
스킨부스터 시술 종류가 많이 생겨남에 따라 한 부분에 특색을 맞추는 것보다 여러 장점을 융합하여 만들어지고 있으나,
그래도 내 피부 고민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게 문의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스킨부스터 시술로 결정하셔서 시술을 하시면 좋습니다.
스킨부스터 부작용
① 엠보싱 부작용
스킨부스터 시술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직접적으로 주입하는 주사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킨부스터 시술진행 시 엠보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엠보현상이란 휴지 엠보싱처럼 피부가 주사한 부분이 볼록볼록하게 올라오는 것을 뜻합니다.
주입된 스킨부스터 약물이 시간이 지나야 피부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주사 부분이 부풀어 올라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라앉는 시기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2~3일 정도 지속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얇은 눈가 주변을 시술하거나, 피부가 전체적으로 얇으신 분들은 멍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스킨부스터 진행 하실 경우 다음 스케줄 진행 시 멍이나, 엠보싱에 대해서 불편하시면 약속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피지선 자극 트러블 발생
스킨부스터 시술 부작용은 트러블이 발생 확률이 있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시 약물을 주사하는 과정에 피지선이 자극되면 해당 피지선에서 염증이 올라와 여드름처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예민도에 따라 얼굴 전체적으로도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시 트러블이 발생한다면 시술 전 피부 컨디션 보다 더 안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진행하시기 전 전문가들과 충분한 상담 후 내가 필요한 목적, 내가 원하는 방향을 꼭 정해서 스킨부스터 부작용 없는 시술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피부과 시술 파헤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저 제모 시술 나도 효과적일까? (0) | 2024.04.09 |
---|---|
백옥주사 하얀피부를 만들 수 있을까? (0) | 2024.03.30 |
염증주사 치료 언제필요할까? (1) | 2024.03.30 |